고성인터넷뉴스

  • 농촌지도자연합회 회의
  • 이동환 기자2010-07-14 오후 2:58:22

- 29일(목) "(주)자연을 닮은 사람들" 조영상 대표 초청 강의

 

오늘(14일) 오전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자치대학 강의실에서 김종배 연합회장과 각 읍·면 회장 10여명과 이수열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도자 고성군연합회 회의를 개최했다.

 

 

▲ 김종배 농촌지도자연합회장

 

김종배 연합회장은 ‘농업기술센터가 핵심부서부터 많은 변화가 있었다. 먼저 7월1일부로 이수열 소장이 농업기술센터소장으로 부임 받고, 김영도 농업정책과장도 부임 받아 고성군 농업을 위해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고 말하고, ‘고성군농업인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이라 믿고, 고성농업인과 한마음이 돼어 고성군 농업을 발전 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김종배 회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생명환경농업 교육, 견학, 천연농약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으로 많은 농업인들과 농촌지도자들이 참석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이수열 농업기술센터 소장

 

이어 이수열 소장은 ‘고성군의 50%이상이 농업에 종사하고 있고, 주산업이 농업이다보니 어깨가 많이 무겁다’고 말하고, ‘무거운 짐을 가겹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고성의 농업을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수열 소장은 ‘친환경 불모지인 고성의 유기농의 발판을 만들고, 고성쌀의 명품화문제 등의 고성농업 발전을 위해서 보관 및 유통, 도정공장, 보관시설 등의 수많은 문제들이 있는데 이것을 하나하나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아울러 이수열 소장은 ‘참다래, 방울토마토, 취나물 등의 고성만의 특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발전해 시킬 계획’이라고 밝히고, ‘다른 품종들도 함께 육성시켜 경쟁력 있는 품종의 농산물을 개발하는데 농업기술센타와 생명환경연구소에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 농촌지도자연합회(김종배 회장)는 오는 29일(목) 농업기술센터 농민교육관에서 “(주)자연을 닮은 사람들”의 조영상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친환경농업의 현황과 친환경농업의 방향, 초저비용 기반의 친환경 토양관리 등의 천연농약 전문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