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이장협의회 9월 정례회
  • 한창식 기자

고성군 이장협의회 9월 정례회가 오늘(28일) 오전 고성군청 3층 소회의실에서 김은수 이장협의회장과 고성군청 김행수 행정과장을 비롯한 13개 읍면 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정례회에서는 고성군청 장근종 행정담당으로부터 ‘고성군민의날 기념 제34회 소가야문화제’와 ‘제41회 군민체육대회’ 개최와 관련한 협조사항과 이장들에 대한 단체상해 공제보험 가입 등 군정 협조사항에 대한 전달이 있었다.

 

▲ 김행수 행정과장

 


이학렬 군수를 대신해 참석한 고성군청 김행수 행정과장은 개회에 앞서 ‘며칠 뒤 열리게 되는 군민체육대회는 실질적으로 이장이 주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이장 역할의 중요성을 부각시킨 뒤, ‘지난해 신종플루 확산으로 미뤄진데다 많은 예산을 들여 치르는 행사인 만큼 이왕이면 훌륭하게 치를 수 있도록 지역내 마을 지도자나 단체의 지도자들과 협의해 많은 지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김행수 행정과장은 ‘사람이 많이 끓어야 성공적인 행사라고 할 수 있는 것인 만큼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이장님들이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하면서, ‘올해 있게 될 이장 수련대회가 훌륭한 행사로 마무리 지어지도록 좋은 의견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 김은수 협의회장

 


이어서 김은수 협의회장의 주재아래 2010년 이장협의회 수련회 개최 계획의 건을 상정해 11월 18일 오전 공설운동장 보조경기장 잔디밭에서 2010년 고성군 이장단 수련회를 갖기로 의결했다.


이장협의회의 수련회는 행정 최일선 이장들의 사기앙양과 심신수련을 비롯한 상호간 화합으로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대민 서비스 질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이번 가을 수련회는 6회 째 열리게 되는 것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