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목), 고성네트워크에서는 한 부모 가정을 찾아가 실시하는 『새희망 공부방 꾸미기』 사업을 벌였다.
한 부모 가정을 찾아가 벌인 『새희망 공부방 꾸미기』 사업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학습태도 향상과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해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자라도록 공부방 환경을 개선해 주는 사업으로, 지난 9월 시작해 매월 1가구씩 연중 추진하며, 대상 학생에게는 공부방 도배와 장판교체 등으로 좋은 환경 속에서 마음 놓고 공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진다.
사업추진 체계는 고성네트워크에서 대상학생을 선정해 현장조사를 실시해, 사업비 지원과 후원물품 접수를 담당한다. 이날은 고성지역자활센터(센터장 정병두)에서 공부방 수리와 함께 책상, 옷장 등 학생에게 필요한 물품을 흔쾌히 지원해주었다.
벌써 『새희망 공부방 꾸미기』에 대한 호평이 알려지면서 이곳저곳에서 신청을 해오고 있어 현재 10가구가 접수대기 중이며, 앞으로 저소득층 학생들이 새희망을 가지고 소중한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더 많은 후원처와 사회단체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고성네트워크에서는 『새희망 공부방 꾸미기』사업에 참여해 고성군의 아동들과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줄 후원처를 찾고 있으며, 그 문의는 고성네트워크 673-0245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