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농업자치대학 졸업식 개최!!! 고성군 농업자치대학 생명환경농업과정
  • 이동환 기자2010-11-15 오후 1:20:11

고성군농업자치대학(생명환경농업과정) 졸업식이 오늘(12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농업차지대학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졸업식에는 대학장인 이학렬 군수와 박태훈 고성군의회 의장,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김민자 회장 등 내빈과 졸업생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대학장인 이학렬 군수는 “지금변화하지 않으면 2년 후에는 망할지 모른다”가는 빌게이츠의 말을 빌려 변화의 중요성을 일깨운 뒤, `고성군이 생명환경농업으로 새로운변화를 맞이한 오늘 이 순간은 졸업하는 졸업생들의 선구자적 역할 덕분`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이학렬 군수는 ‘농업자치대학이 고성군의 배움의 터전으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역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태훈 의장은 ‘졸업생과 수상자에게 축하하고, 농업은 국가의 근본이자 기반산업이며, 생명’이라고 말하며, ‘어려운 환경속에서 대한민국 농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생명환경농업이 그 해법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많은 배움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농촌진흥청장 공로상에 김수현 학생장이, 개근상, 학업우수상에 김진술, 김인규, 허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고성군 농업자치대학은 특성화 교육을 통한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명환경농업과정, 전통규방공예과정, 농업인정보화교육과정 등 3개의 정규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오늘 19명을 졸업생을 배출한 생명환경농업과정은  역점적 군정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명환경농업을 선도할 수 있는 핵심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설립한 과정으로 오늘 19명의 졸업생을 포함해 그동안 졸업생 37명을 배출했다.

 

 

 

 

 

 

 

 

 

 

 

동영상 뉴스는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QOOK-TV 신청은 070-7092-0174, 010-6686-7693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