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공룡박물관 중생대 해양생물화석 기획전시
  • 김미화 기자2010-12-10 오후 4:02:22

- 2010년 12월7일부터 2011년 2월27일까지

- 암모나이트, 벨렘나이트 등 중생대 해양생물화석 전시

 

고성공룡박물관사업소(소장 천익희)는 ‘중생대 바닷속 생물들- 화석으로 알 수 있다’란 주제로 공룡박물관 3층에서 기획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마지막으로 전시되는 기획전시는 2010. 12. 7. ~2011. 2. 27일 까지 열리며 이번 기획전시는 중생대에 살았지만 우리나라에서 산출되기 힘든 종류의 해양생물 화석을 다양하게 관찰할 수 있어 공룡뿐 아니라 중생대 살았던 생물의 다양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더욱이 교과서에서 접했던 다양한 중생대 해양생물(암모나이트, 벨렘나이트, 이매패류, 복족류, 어류 등)들의 실제화석을 이번 기회에 관찰할 수 있어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초등학생들에게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박물관이 상족암군립공원 내 위치해 있어 공룡발자국 화석을 직접관찰 할 수 있고 이번 기획전시와 함께 중생대 육상생물인 공룡의 생태와 해양생물의 특징을 볼 수 있어 자연과학의 산 교육장으로 손색이 없다. 무엇보다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겨울방학기간을 잘 활용하면 고대의 지구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한편, 박물관에서는 앞서 ‘공룡의 수도 고성 그리고 새’, ‘찾아가는 도립 미술관-이우환 판화전’ 등 두 번의 기획전시와 공룡골격을 비롯한 각종 화석과 야외 공룡조형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상설전시를 통해 많은 관람객으로부터 호평을 얻은바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