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고성교육청은 2010년도 12.30.일 11시 고성교육지원청에서 관내 학교장, 가족, 제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고성교육상 시상식을 가졌다.
고성교육상은 국가관과 교직관, 사명감이 투철하고 학교경영, 교육연구, 학생지도, 교육여건 조성에 탁월한 공을 세워 고성교육발전에 기여한 교원, 교육전문직, 일반직공무원, 민간인 중에서 선정하여 시상하는 포상제도이다.
2010년도 수상자 강홍우 교장은 교사의 생명은 수업에 있음을 중요시 여겨 학습지도 연구대회에 출전해 최우수 1회, 우수1회, 장려 3회 등의 수상실적을 거두어 학습지도에 열성을 다했으며, 도서․벽지 낙후 지역에 근무하면서 문화 혜택이 적은 학생들에게 대도시로 현장체험학습을 시켜 꿈과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교장으로 재직시 소규모 학교살리기에 앞장서는 한편 부진아 없는 학교 육성에 심혈을 기울였고, 시인으로서 학생들의 문예 지도에 노력해 방산초 재직시 ‘어깨동무’지 작품 공모에서 우수상에 입상시켰으며 재직중 학교에서 글짓기 지도해 각종 백일장에서 장원 등 많은 학생들을 입상케 하는 실력파 교사였다.
수상자 강홍우 교장은 먼저 교육자의 길을 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은사이신 삼락회 회장 구재호선생님, 선후배 ․ 동료분, 교육장님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 본교 학교운영위원장님을 비롯한 교직원, 특히 40여년 동안 고성지역에서만 재직하면서 여러 시행착오에 불구하고 잘 이끌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하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