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EBS 10월부터 정시대비 논술서비스 실시
  • 김미화 기자
- 10~12월 매주 1000건 무료 첨삭 지도`` 수험생 제공 

- 제3차 수능방송.인터넷 자문위 업무보고서 밝혀

 

 

EBS가 10월부터 정시대비 논술서비스를 3개월동안 실시한다.


또 대입수능일인 11월16일 대입수능 논스톱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수능 당일 사용자가 폭증할 것에 대비`` 서비 임시증설 및 모니터링을 강화할 방침이다.


EBS수능방송.인터넷강의 자문위원회(위원장 고영진 경남도교육감)는 지난 25~26일 이틀간 제3차 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업무를 보고 받았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지역별`` 계층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EBS수능방송.인터넷강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EBS는 이날 업무보고에서 정시대비 논술서비스를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실시`` 대학별 난이도 및 글자수 기준으로 매주 1000건을 무료 첨삭지도해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 10월20일 제8회 EBS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26일 전략적 학습 컨텐츠 이메일 서비스를 비롯해 히트수에 근거한 콘텐츠 배치`` 입시정보 콘텐츠 강화 및 분류체계를 개건하는 사이트 리뉴얼을 실시키로 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1월16일에는 수능 정답 및 해설지 다운로드`` 분석특강`` 수능 특별생방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특히 수능 당일 사용자가 폭증할 것에 대비해 서버를 임시로 증설하고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대책을 마련했다.


한국교육방송은 공교육 보완을 위한 동영상 컨텐츠를 본절형 클립형태로 제작`` 고화질로 디지털화해 학교 수업현장 및 가정에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e-라이브러리 서비스’를 구축`` 내년 하반기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e-라이브러리 서비스’가 2008년 상반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할 경우 교육인프라 확충을 통한 공교육 보완 및 사교육비 경감`` 교육용 디지털 콘텐츠 기반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영진 위원장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지역`` 계층별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것은 교육방송 최대의 목표”라면서“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중``장기적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공교육을 보완하고 사교육비 경감에 큰 효과가 기대되는 e-라이브러리가 내년 상반기 시범실시되고 2008년 상반기 본격적인 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김해인터넷뉴스제공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