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기)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7일(월)부터 21(금)까지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교 학교독서교육 담당교사 41명을 대상으로 독서교육 직무연수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2011학년도 경남교육청과 고성교육지원청의 특색과제인 ‘책 읽는 학교’ 추진과 함께 학생들에게 독서·논술교육이 중요하다는 인식 아래 유용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직무연수 과정은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학교독서교육 담당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는 신문활용교육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 토론 논술지도, 읽기원리를 통한 독해력 신장 등 재미있고 즐거운 독서생활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할 수 있는 연수가 되도록 도내의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삶을 밝혀주는 재미있고 즐거운 독서생활화 프로그램’을 강의한 고영실교장은(진주외국어고등학교)연수받는 교사들의 열정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강의하는 동안 즐거웠다`고 호응에 감사했다.
또한 연수에 참여한 고성중학교 허구 교사는 “방학 때마다 학생교육에 유익한 연수를 받으려고 했는데 지역에 있는 교육지원청에서 독서관련 직무연수를 개설해 기대를 가지고 참석해보니 연수내용도 너무 좋고 학교현장에서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강사님들의 교육철학을 배울 수 있어서 참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정기 교육장은 개강식에서 창의·인성교육과 책 읽는 고성교육을 위해 독서토론 논술이 매우 중요한 과제여서 이번 독서토론 논술 연수는 교사들의 학교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유용한 연수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독서교육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 전개를 강조하면서, 교사들이 먼저 책 읽는 모범을 보여 책 읽는 학교 분위기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 |
* QOOK-TV 신청은 070-7092-0174, 010-6686-7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