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4세 2반, 만5세 4반 특수반 1학급 계 7학급 총 170명 입학
- 인성교육, 책보기 활동을 통한 사고력 신장,
- 녹색지킴이교육 활동을 통한 자연과 친구 되기
고성 유치원(원장 권경희)에서는 제 6회 입학식을 4일, 유치원 강당에서 원아와 학부모 등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입학식을 가졌다.
유치원에서는 지난해 2학급이었던 종일반을 만4세, 만5반을 각각 한 학급씩 증설해 취업모의 증가로 인한 학부모의 요구와 시대적인 변화를 반영하고자 하였다. 또한 방학 중에도 종일반을 운영함으로써 연중 지속적으로 종일반 원아들이 수업을 하고 오후 5시에 귀가한다.
교육과정 운영은 교육부에서 고시한 교육과정 5개 생활영역(건강, 사회, 표현, 언어, 탐구)을 기초로 바른 품성 기르기, 책보기 활동, 녹색지킴이교육을 중점 과제로 두어 인성교육과 사고력 신장, 기본 운동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계획이다.
바른 품성을 심어 주는 인성교육으로는 아늑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 인성교육 관련 교재 교구 확충, 사랑의 농장 가꾸기,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녹색지킴이 교육 또한 책보기를 활동을 통한 사고력 신장을 위해 좋은 책 보기의 환경 조성과 함께 독서교육을 통한 생각 키우기, 가정과 연계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독서 행사를 추진 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권경희 고성유치원장은 ‘사랑과 꿈이 함께 하는 즐거운 유치원’이라는 경영관을 강조하면서 유치원과 가정과의 연계로 질적인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동반자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