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 '정치선진화 반드시 이룰 것' 교섭단체대표 연설에서 다짐
  • 국회/정차모 기자

4월 임시국회 개회 첫날인 4일 오전 10시 국회는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갖고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의 교섭단체대표 연설을 가졌다. 안 대표는 이날 "마음과 힘을 모아 정치선진화 및 경제선진화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일본의 대지진, 국제 유가와 곡물가의 급등, 유럽의 재정위기와 같은 대외 경제 환경의 변화는 곧바로 우리나라 경제 전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구제역 파동, 물가 앙등, 전세값 인상, 기름값 상승 등의 난제들은 우리 서민들에게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좌절을 안겨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뼈를 깎는 성찰과 비상한 각오로 우리가 약간의 성과에 자만하지 않았는지, 관행과 경험에 충실한 나머지적기 대응에 실패하지는 않았는지, 우리 스스로 걸림돌이 되고 있지는 않는지를 돌아보아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엄밀한 책임정치, 책임행정, 책임경제가 필요한 때이며 기존의 패러다임을 벗어버리고 온 몸으로 뛰어드는 혁신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그러나 많은 한계와 어려움이 있지만 한나라당이 정치와 경제와 대한민국의 쇄신에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안 대표는 "대한민국의 선진화는 `정치선진화`로부터 시작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한나라당이 정치선진화의 물꼬를 트겠다"고 다짐하고, "계파 보스에게 충성하는 후진적 정치형태를 지양하고 공천권을 국민에게 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080-077-5555, 070-7092-0174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