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종체험 프로그램 , 법률 이동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지부장 김형열)는 고성군 여성농업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동고성농협 2층 회의실에서 4월5일부터 5월18일까지 7주간의 교육과정으로 고성군 여성농업인 리더십 개발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여성의 사회진출이 괄목할 만한 21세기를 맞아 농촌에서도 여성 농업인의 지위 향상과 문화 복지 분야에 대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고 고성군지부의 한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
실시되는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임종체험 프로그램과 법률이동상담을 비롯한 수지침술과 응급 처치과정 등 실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들로 짜여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내용에 있어서도 여성농업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으면서도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내용들로 엄선했다.
김형열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장은 격려사를 통해 ‘21세기는 여성의 시대로 진입하면서 여성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자기성취욕구 강화 등 사회 전반적인 가치관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어, 오늘날은 여성의 인적 자원 개발 여하에 따라 국가경쟁력이 좌우되는 시대’라고 강조하고, 고성군농업과 농촌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 |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080-077-5555, 070-7092-0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