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 온 북 까페 [On Book Cafe] 자매결연식
고성초등학교(학교장 천강우)는 지난 20일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에서 경상남도교육청의‘도민과 함께하는 독서운동’ 추진에 발맞추어 고성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고성 온 북 까페 [On Book Cafe]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온 북 카페는‘1교 1기관 책 친구 맺기’사업으로 학교에서 책과 서가를 제공하고 기관에서는 책과 함께 책 읽을 공간을 마련한다.
양 기관은 함께 어린이 도서를 비롯해 주민들을 위한 100여권의 책을 마련해 서가를 구성하고, 분기별로 책을 바꾸어 고성주민들이 농협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책을 읽을 수 있는 독서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협약했다.
협약식 중 농협중앙회 김형열 고성군지부장은 한 권의 책을 추천하며 “이러한 책을 많이 읽어 뛰어난 인재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온 북 카페 규모를 키워가 고성주민들이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일상생활 중 방문하는 곳에서 쉽게 책을 접하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책을 읽어 가다보면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고, 온 북 까페 [On Book Cafe]가 활성화 돼 정착되면 고성은 ‘책 읽는 고성’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 |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080-077-5555, 070-7092-0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