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수학습 전략 수립과 수업 개선을 위한 공개 수업
고성 하일중학교(학교장 김영수)는 지난 24일, 고성교육지원청 장학사와 고성군 관내 컨설턴트 장학위원 교사와 학부모 다수를 초청해 공개 수업과 컨설팅 장학을 실시했다.
이날 공개 수업은 2, 3, 4교시에 걸쳐 전 교과가 공개로 수업이 진행됐으며, 특히 과학과 영어 교과는 3교시에 컨설팅 장학을 의뢰해 컨설팅 장학 지원단과 함께 학생들의 수용력을 높이기 위한 교수학습 전략 수립과 효과적 수업 방법 개선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다.
바쁜 농사철임에도 대다수의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태도와 학교에서의 생활하는 모습을 보고, 담임교사와의 상담을 위해 학교를 방문했다.
이에따라 학교 측은 학부모들이 담임교사와 자녀가 수업시간에 교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담임교사의 시간표를 조정하는 등 학부모 편의를 제공했다.
학교를 찾은 학부모와 컨설팅 장학위원들은 도시에 비해 열악한 교육 환경 속에서도 배움의 기쁨을 나누고자 교과 수업에 최선을 다하는 교사의 열정과 순수한 학업에 대한 열의로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는 학생들의 진지한 수업 태도에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학교 관계자는 “학부모 공개 수업을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컨설팅 장학으로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는 등 공교육에 대한 신뢰성이 공고히 될 것”이라고 밝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