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유치원(원장 권경희)은 오늘(30일) 건강한 어린이 네티즌에게 ‘스마트 키즈 자격증 수여식’을 가졌다.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총 4일 동안 고성유치원 만 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이야기 나누기, 언어, 미술, 게임, 동화, 음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인터넷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본 프로그램을 수료한 유아들에게 스마트 키즈 자격증을 수여했다.
인터넷을 처음 시작하는 시기인 유아에게 ‘인터넷을 알아요’라는 주제를 통해 인터넷의 기본적인 특성을 잘 이해하도록 돕고 인터넷 사이트를 적절히 활용하는 방법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바른 자세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또한 VDT 건강 체조를 배워보고 함께 우리반 네티켓 송을 지어 봄으로써 바른 인터넷 예절을 실천하고 ‘도전 골든벨’을 통해 인터넷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확인한 뒤 스마트 키즈 자격증을 수여받도록 했다.
유치원 관계자는 인터넷 상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점점 더 많아지고 그에 따른 폐해가 늘어가고 있는 현대사회에 유아기 때부터 올바른 인터넷 사용 습관을 길러준다면 좀 더 성숙되고 품격 있는 정보문화가 형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080-077-5555, 070-7092-0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