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동영상 뉴스의 HD FULL - version 영상은 전국어디서나
olleh(QOOK)-tv Ch.789 고성방송에서 언제든지 보실 수 있습니다.
제16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개최, 여성권익증진 유공자 시상, 방송인 이상용 특강 등 다양한 행사 진행
고성군은 7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고 남녀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제16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고성군청 음악동아리 PnP와 고성군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많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고성군청 음악동아리 PnP 공연 때에는 여기저기서 열정적 호응이 있어 장내를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이학렬 군수와 박태훈 의장을 비롯해 전 군의원과 도의원들이 참석했으며, 고성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영숙), 여성지도자, 군민 등 400여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함께 만들어 나가요! 여성이 행복한 고성!`으로, `만나자 나누자 공감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행사를 진행했다.
▲ 기념사 하는 박영숙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
| |
기념식에는 여성권익증진과 양성평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유공자인 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김경순 외 22명에 대한 도지사와 군수 표창이 있었다.
이어 지속적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녹색생활실천단(WE Green) 결의와 함께 방송인 뽀빠이 이상용씨의 `웃으면 사는 여유 있는 세상‘ 이라는 주제의 특강도 함께 열렸다.
부대행사로는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고성군지부(회장 이외숙)가 운영한 ‘출산 장려 홍보관’과 여성단체협의회가 운영한 ‘기부와 나눔 장터’에서는 소속 14개 단체에서 기탁된 쌀과 현금으로 이웃돕기성금을 마련하기 위한 떡 판매가 이루어졌다.
또한 ‘다문화가족지원사업 홍보관’, ‘여성일자리 창출 홍보관’도 함께 운영돼 다문화 가정 등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갖게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여성의 사회참여확대와 양성평등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높여 여성들의 발전과 단합을 도모하고 양성평등의 건강한 사회가 조성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관한 여성단체협의회는 총 14개 단체가 가입돼 있으며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지역사회 봉사활동, 장애인복지지원사업 등 여성 권익증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본 동영상 뉴스의 HD FULL - version 영상은 전국어디서나
olleh(QOOK)-tv Ch.789 고성방송에서 언제든지 보실 수 있습니다.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080-077-5555, 070-7092-0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