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훈)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8일부터 29까지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교 학교독서교육 담당교사37명을 대상으로 독서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2011학년도 경남교육청과 고성교육지원청의 특색과제인 ‘책 읽는 학교’ 추진과 함께 학생들에게 독서·논술교육이 중요하다는 인식 아래 유용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 과정은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학교독서교육담당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연수에는 한국대립토론(Debating)교육연구회 회장이며 전 포항제철 초등학교교장인 박보영 교장의 대립토론 강의를 통해 독서 토론학습의 새로운 방안을 모색했으며, 학교 현장 독서 사례중심의 협의회를 통해 독서 활성화 방안 분임 토의를 가졌다.
아울러 중고등학교 학교현장에서 독서지도의 우수한 교사들의 사례를 들어보며 독서하는 고성 책 읽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연수가 계속됐다.
특히 임성택 교육국장은 도민독서운동과 학교독서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독서 이상의 좋은 교육은 없고 독서는 한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경훈 교육장은 수료식에서 독서를 통해 참스승과의 만남이 이루어질 수 있고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이 독서라는 신념아래 독서 습관과 독서에 대한 흥미를 조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080-077-5555, 070-7092-0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