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여자중학교 한하늘`` 한겨레 경상남도사이버영재교육원 리더십프로그램 시범캠프에 참가해
경상남도사이버영재교육원(이종규 원장)에서는 지난 8월1일(월)부터 1박2일동안 낙동강학생수련원에서 2012년 영재교육과정 개편의 따른 영재리더십 프로그램개발 시범적용을 위한 캠프를 개최했다.
영재리더십캠프 교육대상은 현재 사이버영재교육원에 재학중 희망자12명으로 특히`` 이틀간 자문위원으로 참석한 정재훈 한국리더십센터 부산지사 전문교수와 프로그램개발자를 비롯한 관계자 외 학부모들이 참석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참가자 12명의 학생들은 이틀간의 캠프를 통해`` 비전과 자신감`` 자기관리`` 과제책임감`` 도덕성`` 의사소통`` 타인배려`` 사회헌신 총 8가지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는데 마지막날 ‘영재리더십캠프 프로그램개발안 시범적용 캠프 평가회’를개최함으로써 모든일정이 완료됐다.
▲ 한하늘 중등문학반(고성여자중학교1학년) |
이날 캠프에 참가한 고성여자중학교 한하늘 학생은 이틀간의 짧은시간이었지만 프로그램이 알차고 자신이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어떤덕목이나 어떤 조건을 갖춰야하는지 알수 있게돼서 좋은 기회였다며`` 다가오는 2012년 신입생 후배들에게 ‘리더십캠프 프로그램’이 꼭 적용되기를 바랐다.
▲ 한겨레 중등미디어반(고성여자중학교1학년) |
경남사이버영재교육원관계자는 앞으로 2012년입학생을 대상으로 적용할 예정인 ‘리더십 캠프’를 위해 올해 여름방학동안 8명의 교사가 리더십 연수를 계획하는 등 새로운 영재리더십캠프 프로그램에 더욱 더 총력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 김정희 연구사와 오른쪽 정재훈 한국리더십센터 부산지사 전문교수 |
한편 경상남도교육연구정보원(이종규 원장)산하 경상남도사이버영재교육원은 2006년 개원해 문학과 미디어`` 지리분야의 영재를 조기에 찾아 기르기 위해 문학`` 미디어 지리 분야로 나누어 영재교육을 실시하고있으며`` 다양한 재능과 창의성이 있는 학생들에게 개인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습분위기를 조성해 생산적이고 복합적인 사고기능을 가진영재아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있다.
▲ 백혜린 초등미디어반(삼문초등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