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2011고성군 초․중학생 영어종합말하기대회 개최
  • 김미화 기자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정경훈교육장)에서는 2011년 8월 17일(수) 오전8시 30분부터 대성초등학교 영어전용실과 고성중학교 영어전용실에서 2011고성군 영어종합 말하기대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육장을 비롯한 다수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은 영어듣기테스트, 영어말하기 대회와 영어교과서 암송대회의 3개 분야, 중학생은 영어퀴즈대회, 영어스피킹․인터뷰테스트, 그리고 영어교과서 암송대회의 3개 분야에 걸쳐 대회가 열렸다.

 

 

고성교육지원청 정경훈 교육장은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세계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최고의 인재가 돼 줄 것을 당부하면서, 영어를 완벽히 구사하는 것은 21세기 세계화시대에서 성공의 강력한 무기를 갖는 것과 같다”라고 영어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대회가 끝나면 고성군 교육발전위원회의 예산지원으로 각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와 지도교사 등 총 15명을 대상으로 약 10일정도의 영어체험해외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고성교육지원청에서는 영어종합말하기대회 이외에도 관내 중학생 대상으로 2012.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통역안내요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 세계에서 온 외교관을 포함한 총 300명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2012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행사기간 중 통역안내봉사활동을 실시해 국제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생들로 하여금 고성의 문화와 전통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할 계획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