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중소기업 청년인턴 사업 추진
  • 이은지 기자2011-08-24 오후 2:01:36

오는 31일까지, 청년인턴 2명, 참여 기업 모집, 청년실업문제 해소 및 유능 인재 공급 기대

 

고성군은 지역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기업에서의 인턴기회를 제공해 청년실업문제를 해소하고 기업에는 유능한 인재를 공급하기 위한 ‘중소기업 청년인턴사업’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본격 추진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고성군 거주 미취업자를 청년인턴으로 모집해 중소기업에 3개월 동안 근무기회를 부여하고, 이후 기업에 정규직으로 채용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이는 인턴에게는 기업 환경과 근무조건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은 인턴기간 동안 검증된 인재를 직원으로 고용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과 신규채용직원 훈련에 따른 시간과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청년인턴 모집인원은 2명이며, 자격요건은 공고일 기준 관내 주소지를 둔 만 15세 ~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신청은 8월 31일까지 하면 된다.

 

또한 청년인턴사업 참여기업은 상시근로자 5인 이상으로 고용보험 가입 등 선정기준에 부합하고, 인턴임금 일부 부담과 향후 정규직 채용 의사가 있는 중소기업으로 청년인턴이 근무하는 3개월 동안 1인당 월80만원씩의 인건비와 정규직 채용 시 월 50만원을 3개월간 기업 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 및 중소기업은 군청 주민생활과 일자리창출담당(055-670-2496)으로 문의․접수하면 된다.”고 전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