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오스틴 한인회와 국제교류 협약 체결
  • 김미화 기자2011-10-21 오후 5:36:31

- 고성군 출신 텍사스 주 소재 대학 입학 적극 지원 약속
- 교육, 문화예술, 청소년 교류 등 다양한 분야 교류협력사업 전개

 

미국방문 3일째 이학렬 고성군수는 방문단과 함께 텍사스주 UT오스틴대학(텍사스 주립대학)을 방문해 미국유학에 관한 궁금점과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한국유학생 한호 학생회 회장을 비롯한 대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지고 학교를 탐방했다.

 


아울러 오스틴 한인회 폴김 회장을 비롯한 한인 20여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는 상호이해와 우호협력의 정신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상호교류를 확대하고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고성군과 오스틴 한인회는 교육, 문화예술, 청소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사업을 전개해 양 기관의 번영과 발전을 추구하며, 오스틴 한인회는『경남고성공룡 세계엑스포』 행사 참여와 교류 협력 등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그리고 ‘글로벌 명품교육도시 고성 건설’에 적극 협력하고, 고성군 출신 고등학교 졸업생들이 텍사스 주 소재 대학에 입학하는 것을 적극 지원하며, 오스틴 한글학교와 커뮤니티스쿨의 교육과정과 각종 행사에 대한 인적, 물적 교류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오스틴 한인회(회장 폴김)는 협약 체결된 내용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우호적인 교류를 증대해 나갈 것을 밝혔으며, 방문단은 2012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 한인들과 외국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오스틴 한인회와의 간담회를 마친 방문단은 다음 일정을 위해 휴스턴으로 이동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