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의 달인 아빠는 누구?”
  • 김미화 기자

22일, 고성중앙고등학교 송학관에서 아빠 육아능력 인증시험‘달인 아빠를 찾아라!’열려

 

고성군과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고성군지부가 공동으로 `달인 아빠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아빠 육아능력 인증시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2일 토요일 오전 10시 고성중앙고등학교 송학관에서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회 박윤옥 중앙대표를 비롯한 행사 관계자 등 약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육아상식교육, 가족놀이 프로그램 등이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3세~7세 자녀가 있는 아빠와 가족이 참여하는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는 아빠의 육아참여를 촉진하고 올바른 육아문화를 형성해 아빠를 육아 보조자가 아닌 육아 주체로서 바람직한 아빠의 역할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육아인증시험 결과 우수한 가족에게 상품을 수여됐으며, 아빠들이 일상에서 몰랐던 육아 정보를 습득 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가족애를 느끼고 친밀감을 높이는 자리가 됐다.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고성군지부장(이외숙)은 “아이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빠와 자녀간의 사이가 보다 돈독해질 것이라며 육아는 엄마와 아빠가 함께 참여할 때 더 즐겁다는 인식이 확산돼 아빠들의 육아 참여가 활성화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