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체육대회 개최
  • 김미화 기자

서부경남지역 학생들 우정 나눠..

 

고성군은 지난 12일 서부경남지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체육대회를 서부경남지역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과 운영지도사 160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성군 경남항공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연합체육대회는 서부경남 지역에 위치한 고성, 통영, 거제, 사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피구, 축구, 단체줄넘기, 릴레이 경주 등 다양한 종합 체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종합우승은 거제시, 준우승은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차지했다.

 

체육대회에 참여했던 백지환(방산초 6년) 학생은 ‘연합체육대회를 통해 여러 지역의 친구들과 함께 땀을 흘리고, 우정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06년부터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청소년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고성읍 교사리에 위치한 ‘고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20명과 중학교 1~2학년 20명을 총40명을 정원으로 숙제지도, 보충심화학습 등 교과학습지원과 문화, 예술, 스포츠, 과학, 외국어 등 특기적성교육과 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홀로 있는 청소년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적 문제 예방과 사교육비 절감의 효과를 얻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2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2011년 12월 초순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대상은 2012년 기준 초등학교 5~6학년 20명, 중학교 1~2학년 20명이다. 대상자 선정은 가정의 소득수준 등 자체 선정기준에 의거 선발할 예정이다. 이용신청은 고성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670-2393)나 고성군청 교육복지과(☎670-2384)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