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경남은행,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시행
  • 김미화 기자

경남은행(www.knbank.co.kr`` 은행장 정경득)은 인터넷뱅킹에 필요한 공인인증서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란 PC의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해 다른 PC에서도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어느 PC에서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의 인증서가 해당 PC로 임시 저장돼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때 전송된 인증서는 바로 삭제되어 편의성과 보안성이 뛰어나다.

이제는 생활의 필수품이 된 휴대폰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여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인터넷뱅킹 사용자는 더욱 증가될 걸로 보인다.


경남은행 관계자는“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해킹 등으로 인한 정보 노출의 우려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어 고객의 불안을 해소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인터넷뱅킹 이용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이번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시행에 맞춰 가입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 600장의 모바일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는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내 공인인증센터 메뉴와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창원인터넷뉴스제공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