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공자 표창 및 문화강좌 수강생 발표ㆍ전시회 가져
‘2011년 고성읍주민자치센터 자원봉사자 한마음다짐대회’가 지난 20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
이날 행사에는 이학렬 고성군수와 박태훈 의장, 김대겸 도의원, 최을석 의원, 정도범 의원, 정호용 의원을 비롯해 고성읍 기관․사회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다짐대회를 열고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한데이어 고성읍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공연발표와 작품전시가 이어졌다.
1부에서는 문화강좌 노래교실 회원의 독창과 바이올린 독주의 축하공연이 있었으며, 2부에서는 센터 운영 활성화에 대한 공로로 고성퇴비영농조합 조원래 대표에게 고성읍주민자치센터장(최양호 고성읍장)의 감사패가 수여 됐다.
또한 고성읍적십자부녀봉사회, 여성팔각회, 문화강좌 노래교실, 하모하모어머니봉사대, 성인타이마사지 따사모 등 5개 단체와 고성읍새마을부녀회 황춘옥, 이숙희 회원, 독실생명환경단지 정문식 이장, 주니어타이마사지봉사대 김수진, 김선우 학생 등 5명에게는 주민자치위원장(정진교)의 공로상이 주어졌다.
이어진 3부 행사에서는 풍물단과 한국무용, 노래교실, 기타반 소리샘밴드 등 문화강좌를 통한 수강생들의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한글서예, 서각, 서양미술화 수강생들의 작품도 전시돼 호평을 받았으며, 작품전시는 종합사회복지관 3층 전시실에서 25일까지 계속된다.
정진교 주민자치위원장은 대회사에서 ‘한마음 다짐대회는 그동안의 노고를 자원봉사자간 서로 위로 격려하고 더 나은 봉사를 결의하는 자리’라며, “문화강좌를 통한 수강생들의 작품전시 등 보다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주민자치센터가 더욱 활성화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양호 고성읍장은 격려사에서 "고성읍주민자치센터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해 오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 화합하고 결속을 다져 우리의 사회적 역할과 역량을 드높이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읍주민자치센터에서는 2011년 1월 6일까지 2012년도 상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접수는 방문 또는 전화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성읍주민자치센터(672-9008)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 강좌 수강생들의 이날 공연 전 과정은 olleh-TV 채널 789번 고성방송을 통해 방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