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소방서(서장 최기두)에서는 이봉주 훈련코스 제10회 경남고성 전국마라톤대회에 119구급대 레이스페트롤을 운영했다.
마라톤인구 증가에 따라 각종 마라톤대회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을 대비해 고성소방서(서장 최기두)에서도 소속 직원들로 구성된‘고성119공룡달리미’를 주축으로 하여 전국마라톤대회 참여 외 봉사활동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마라톤 대회 참석 증가와 비례하여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대회 중 응급상황을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하고자‘119구급대 레이스페트롤’을 운영하고 있다.
‘고성119공룡달리미’는 지난해「제7회 경남 창원 야철마라톤」을 시작으로 작년 10월 「제8회 경남마라톤대회」에 이르기까지 도내 마라톤대회의 안전지킴이를 자처하고 나섰으며`` 매달 마라톤과 관련된 자체 워크숍이나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 대회장에서는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실질적인 소방안전홍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응급 사고에 보다 빠른 대처를 위해 달리미 동호회 20여명의 회원들이 구급낭을 메고 코스를 질주하는 ‘119달림이 구급대 레이스 페트롤’을 운영 위하여 맹훈련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