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취약계층 어르신 무료의치보철 및 틀니보급지원사업시행
  • 김미화 기자2012-01-26 오후 5:36:33

고성군은 치아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노인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노인의 건강권 확보 차원에서 군 주요 시책사업으로 어르신 틀니보급 지원과 노인 무료 의치보철(틀니)사업을 실시한다.

 

 

이번사업은 관내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틀니가 필요한 어르신 중 선정기준에 부합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만65세 이상 지역주민들 중 구강기능이 저하된 차상위 건강보험 의료급여 경감자, 저소득층(건강보험료 기준)노인을 대상으로 고성군 관내 치과의원에 의뢰해 틀니시술을 시행 할 계획이다.

 

고성군은 이번 사업의 홍보기간을 거쳐 1월 30일부터 2월24일 까지 읍·면사무소에 접수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3월부터 보건소에서 구강검진을 실시한 후 우선순위별로 본인이 희망하는 치과의원과 연계해 본격적인 진료와 시술을 시행할 예정이며, 틀니지원은 치아가 전혀 없는 전부의치와 치아가 부분적으로 결손 돼 있는 부분의치로 나누어 지원한다.

 

 

고성군은 어르신 틀니사업과 무료의치 보철 사업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금년도에는 시술자166명에 4억4백만 원(전년대비180%)으로 예산을 대폭 확대 지원할 계획으로 개인의 경제적 비용경감은 물론 구강건강증진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 670-4036 으로 문의 하면된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