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새해를 연 고성교육지원청 ‘2012. 교원능력개발평가 지원 연수회’
  • 김미화 기자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정경훈)은 26일(목) 오전, 고성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관리자와 업무담당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지원 연수회」를 개최했다.

 

 

교원능력개발평가는 2009년부터 실시돼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게 된다.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궁극적으로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지원해 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데 있다.

 

이날 정경훈 교육장은 개회사에서 “교원능력개발 평가는 교사의 부단한 자기 발전 노력을 권장하고 격려하는 일이다” “이제는 정착단계에 들어선 교원능력개발평가가 그 취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학교 단위의 특성이 반영된 교사지원 노력이 요구된다”며 학교 구성원들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노력을 당부했다.

 

이날 연수의 기조 강연자로 초청된 위덕대 신재영 박사는‘관리자의 경영마인드가 창조적 에너지로 발현되기 위해 실천욕구를 저해하는 원인을 한계상황에 놓인 절박함에 대비해 제시함으로써 교육문제의 극복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서 초․중등 수석교사들은 수업 개선을 위한 수업장학 방안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고, 동해중 김효형 교장은 2012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방향과 교장의 역할에 대해 안내 하는 한편 2011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성과에 대한 보고와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리직의 학교경영능력과 교사들의 교실수업능력 등 교원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한 다양한 연수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오늘 연수회에서 관리자와 실무자들로부터 요청 받은 교사지원책을 수립하겠다는 방침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