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훈)은 지난 1월 31일(화) 오후, 고성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관내 각 급 학교 교장과 연구부장, 교육지원청 간부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2012학년도 고성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정경훈 교육장은 경남교육 비전인 『꿈을 키우는 학교 · 함께하는 고성교육』을 바탕으로 수립한 고성교육 역점과제를 설명하면서 학생들이 세계를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길러 주기 위해 많은 체험활동과 함께 특히 지역에서 열리는 2012년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 적극 동참해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성교육지원청에서는 첫째, 기초와 기본교육 충실, 둘째, 안전한 학교문화 만들기, 셋째, 꿈을 키우는 진로교육 내실화, 넷째, 노래하고 운동하며 책 읽는 학교, 다섯째, 향토사랑·나라사랑을 그 역점과제로 삼고 있다.
특색과제로는 『공룡나라 그린토피아 교육』으로 미래세대에 녹색의 씨앗을 심는 희망교육, 삶에 대한 생각과 방식을 녹색으로 바꾸는 생명교육, 체험활동과 학습을 함께 엮는 통합교육으로 추진키로 하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에서는 각 급 학교에 2012학년도 교육계획수립에 경남교육의 정책방향과 고성교육의 역점과제와 특색과제, 안전생활지도, 학교폭력예방, 독도사랑, 나라사랑 등 각 학교만의 특색이 반영된 창의적인 교육계획을 수립 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