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서비스업 종사자 친절교육
  • 강기웅 기자2012-02-23 오후 3:16:12

머물고 싶고 다시 오고 싶은 공룡엑스포`` 관광고성 위해

 

▲ 지난 8월31일 상인대학 졸업식 장면

 

고성군은 2012경남고성 공룡세계엑스포가 다가옴에 따라 서비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봄 CS 아카데미’ 김경희 대표를 초청해 2월 24일 고성 공룡시장 사무실에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고성을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관광고성`` 친절고성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고객만족 봉사 자세로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도의 책임의식 재정립 등 이미지메이킹을 주제로 진행된다.

 

▲ 지난 8월31일 상인대학 졸업식 장면 자료화면

 

공룡시장(회장 홍정식)은 100년의 역사를 가진 전통시장으로 100여개의 점포로 구성돼 있으며 2011년의 상인대학 설치와 맞춤형 상인특강 등 교육 마인드 정립에 열정이 남다르다.

 

특히 고성공룡시장 상인들은 교육을 통해 유통 경영기법과 고객응대 스킬 등 서비스업의 의식개혁과 변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새로 마련한 상인교육장에서 처음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 앞서 홍정식 회장은 무엇보다도 상인 스스로가 대형마트 등장으로 위축돼 가는 전통시장을 상인회가 중심이 돼 활기차고 친절한 시장`` 신선하고 깨끗한 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고 엑스포 행사에도 적극 동참해 나갈 것 이라고 밝히고 있다.

 

한편`` 고성군은 서비스업 종사자 친절교육을 3월 24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음식업과 숙박업`` 고성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실시해`` 머물고 싶고 다시 오고 싶은 공룡엑스포`` 관광고성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