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2013년 새해실용화기술교육 실시
  • 김석겸 편집부장2013-01-17 오후 04:35:45

맞춤형농업인교육으로 최강농업강군 실현

 

고성군에서는 오는 129일부터 221일까지 관내 23백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맞춤형농업인교육인 ‘2013년 새해실용화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교육은 연구 개발된 새로운 기술과 경영유통에 대한 실용교육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농업농촌의 대내외적 여건 변화에 따른 농정시책의 신속한 교육을 통해 FTA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생명환경농업과정과 일반농업과정으로 진행된다.

생명환경농업과정은 129일 고성군농업기술센터(고성읍, 삼산면), 130일 하일면사무소(하일면, 하이면, 상리면), 131일 대가면사무소(대가면,영현면), 25일 개천면사무소(영오면, 개천면), 26일 동고성농협 웰컴센터 회의실(구만면, 회화면, 마암면), 27일 거류면사무소(동해면, 거류면)에서 생명환경농업단지 회원을 대상으로 생명환경농업재배기술과 영농현안에 대한 교육으로 실시된다.

 

일반농업과정은 219일 농업기술센터 농민교육관(고성읍, 대가면, 동해면, 거류면), 220일 하일면사무소(삼산면, 하일면, 하이면, 상리면), 221일 동고성농협 웰컴센터 회의실(영현면, 영오면, 개천면, 구만면, 회화면, 마암면)에서 쌀전업농과 희망농업인을 대상으로 고품질 쌀 생산과 핵심영농기술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교육과 더불어 당면현안사업, 달라지는 농정시책, 산불예방홍보 등 영상교육자료 등을 최대한 활용해 참가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맞춤형농업인교육을 통해 시대의 변화에 먼저 대비하고 농업인의 경쟁력을 강화해 최고농업강군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_1.gif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