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지원
  • 강기웅 기자2013-01-31 오전 11:34:50

농작물재해보험 가입하고 안심하고 농사지으세요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최근 이상기후에 따른 농작물 재해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홍보와 보험료 지원 사업에 발 벗고 나섰다.

 

농작물재해보험은 태풍, 우박, 집중호우와 모든 자연재해, 조수해로 인한 피해를 입었을 경우 피해를 적정하게 보전해 주는 등 농가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농가납입보험료의 50%를 국고지원하고 농업인이 납부해야할 보험료의 50%25%는 지방비로 별도 지원하므로 농업인은 총 보험료의 25%만 납입하면 돼 많은 농업인이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군에 따르면, 농작물재해 보험 가입기간은 오는 218일부터 126일까지 이며, 지원대상은 보험가입(청약)일 현재 도내에 주소지를 두고 고성군내 소재 과수원에서 보험대상 농작물을 일정규모이상 경작하는 개인 또는 법인이면 가능하다.

 

보험대상 품목은 본 사업 16개 품목(사과, , 감귤, 단감, 떫은감, 참다래, 자두, , 양파, 가을감자, , , 고구마, 옥수수, 마늘, 매실)과 시범사업 2개 품목(포도, 복숭아)이며 보험가입은 과원 소재지를 담당하는 지역농협에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작물재해보험은 지난 2001년부터 시행된 제도이나 농업인의 가입이 저조해 농작물재해 발생 시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되지 못해 안타까운 실정이라며 올해는 많은 농업인들이 재해보험에 가입해 재해로 인한 농가의 경영불안 해소는 물론 안정된 농업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보험 가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고성군농업기술센터 과수화훼담당(055-670-4222) 또는 해당 지역농협에 문의하면 된다.

 

 

16_1_1.gif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