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월) 오전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고성군체육회이사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고성군체육회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다가오는 도민체육대회 참가에 따른 제안 설명회를 가진데 이어 종목별 지원이사들을 새로이 위촉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성군체육회 당연직 회장인 이학렬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얼마 전 고성군 체육회 사무국장으로 재 임용된 한철기 사무국장은 자신의 임기 동안이었던 지난 8년 간 고성군체육회 사무국장 임무를 수행한 적 있다고 말하며, 또 한 번 더 체육회 임원들과 협력해 고성군체육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학렬 군수는 고성군체육회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읍·면체육회장의 이사 위촉의 건과 도민체육대회 참가에 따른 종목별 지원이사 선정보고의 건을 비롯해 도민체육대회 임원복 선정 보고의 건을 상정 의결했다.
한편 이학렬 회장은 기타토의 시간을 통해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때 거론된 바 있는 고성군체육대회 격년제 개최 의견과 관련해 "군민이 화합할 수 있는 일년 중 유일한 장으로 군민체육대회 만큼은 매년 열리는 것이 마땅하다"는 개인적 의견을 나타냈다.
또 고성교육지원청 김형규 교육장은 매년 열리는 군민체육대회를 통해 군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단합된 모습들을 자녀들에게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산교육의 한 방법이라며, 지역 어른들은 마땅해 협력해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고성군 읍면체육회장 현황은 고성읍 체육회장에 이종석, 삼산면 이회재, 하일면 강순홍, 하이면 박완욱, 상리면 박태공, 대가면 심상보, 형현면 심유산, 영오면 김용기, 개천면 박용달, 구만면 최낙윤, 회화면 권택열, 마암면 이희대, 동해면 손학용, 거류면 손병일 회장이 각각 맡고 있다.
고성군체육회 이사는 강정호, 강진호, 구자춘, 김규한, 김상문, 김영만, 김종혼, 김진곤, 남재현, 박건수, 박재주, 배기홍, 서현철, 어경호, 서정명, 이상헌, 이정한, 이창진, 이철원, 정순성, 정재헌, 제정인, 조명도, 차형호, 천익문, 최규철, 최삼락, 최윤환, 최재봉 이상 29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