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종합안내서 500부를 제작해 행정기관과 복지시설 등 서비스 제공기관에 배부했다.
이번에 발간된 안내서는 100페이지 분량으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복지, 보건, 고용, 주거, 생활체육, 평생교육, 문화, 관광 등 8대 서비스를 분야별과 유형별로 일목요연하게 담았다.
본 안내서에는 기본적인 법정서비스뿐만 아니라 지역의 민간서비스까지 포함되어 있어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공공부문과 민간서비스에 대해서도 안내서를 통해 편리하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고성군 홈페이지에도 게재돼 있어 군민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언제든지 검색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종합적인 안내창구가 없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었던 주민들에게 서비스와 필요한 정보를 One-Stop으로 직접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 주민 복지체감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생활지원과의 한 관계자는 "필요한 서비스를 정보부재와 여러 기간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이번 안내서 발간을 통해 서비스 이용에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한 뒤, 지역사회 복지에 있어서 민관이 힘을 모아 지역스스로 해결하는 참여 복지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복지고성을 만드는데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
-Copyrights ⓒ 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