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주민자치센터, 한마음 다짐대회 및 문화강좌 발표회 개최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는 6일 오후, 고성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2013년 주민자치센터 한마음 다짐대회와 문화강좌 발표 전시회를 개최했다.
풍물반의 흥겨운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정기방 부군수, 김대겸 도의원, 최을석 군의원, 김홍식 군의원, 정도범 군의원, 류두옥 군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 주민자치센터의 활동을 담은 영상물을 통해 경과보고를 하고 이어 주민자치발전 유공자에게 감사패와 공로상을 수여했다.
김덕열(고성 시설채소농단 대표), 유정희(따사모봉사단 단장), 정주선(엘레강스 미용실 대표), 김순복(정관장 고성점 대표), 정인선(고성읍사무소 주무관) 씨가 감사패를, 손강민, 정동혁, 황현수, 김용원, 하수빈(주니어 따뜻한 사람들의 모임) 군과, 최영주(노래교실 강사) 씨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어 진행된 문화강좌 발표회에서는 노래교실반, 기타반, 드럼반, 소리샘밴드의 열정이 묻어나는 공연으로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진교 고성읍주민자치위원장은 “한 해 동안 수고해 주신 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자 등 모든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주민자치센터가 한층 더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읍주민자치센터는 풍물, 소리샘밴드, 노래교실 등 다양한 문화강좌를 운영, 군민의 여가선용과 교양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발표회와 같이 시작된 수강생 작품전시회는 읍사무소 2층, 3층에서 상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