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31일까지 고성읍 경로당 44개소 순회 운영
고성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오는 3월 31일까지 ‘경로당 순회 상담실’을 운영한다.
고성읍 경로당 44곳을 순회하며 운영되는 상담실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예방관리 요령을 전파해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순회 상담실에서는 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과 관련 있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후 건강 상담을 하고 고혈압, 당뇨 등의 질환을 앓고 있는 어르신은 질환 관리교육과 합병증 예방교육도 병행 실시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면 지역 경로당뿐만 아니라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순회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겨울철에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금연과 절주, 싱겁게 먹기 실천,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 유지, 지속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관리, 스트레스 최소화와 꾸준한 운동, 뇌졸중, 심근경색증의 응급 증상 숙지와 발생 즉시 병원치료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 고성군, 심뇌혈관 예방관리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검사김미화 기자
└ 고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위해 사업장 찾다김미화 기자
└ 고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개최김미화 기자
└ 고성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해 직접 찾아 갑니다!김미화 기자
└ 고성군보건소, 고성서울아동의원과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협약’ 체결김미화 기자
└ 고성군, '새로미 건강교실'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총력!정선하 기자
└ 고성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프로그램 무료 운영정선하 기자
└ 고성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이동상담실 운영김미화 기자
└ 고성군보건소-기업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협약 체결김미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