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7일부터 2월 25일까지 운영
고성학당의 내실 있는 운영 및 실버세대의 건전한 여가활동 위해 열려
| |
고성군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고성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목적홀에서 ‘실버놀이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한다.
‘실버놀이지도사 자격과정’은 3월부터 운영하는 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실 ‘고성학당’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인적자원 양성과 실버세대의 긍정적인 여가 활동 방향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1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해 신청자 68명을 대상으로 2월 17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간 중 5일간 36시간 운영한다.
강의는 탈무드 창의평생교육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조둘연 강사가 맡아, 실버 웃음에 대한 이해, 실버웃음과 건강, 생활 속의 실버 웃음 찾기, 실버 웃음과 사랑․나눔, 새로운 시작을 위한 페스티발 등의 내용으로 다양한 웃음소품과 활동교구를 활용해 진행된다.
조둘연 강사는 21세기 여성시대를 맞아 2013년 대한민국을 이끄는 우먼파워 36인에 선정됐으며, 2008년 장한 한국인상 수상, 한국을 빛낸 인물로 선정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실버놀이지도사 자격과정으로 ‘고성학당’의 알찬 운영은 물론 노인 스스로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행복한 고성, 평생학습 도시 고성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