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 경각심 고취 위해 열려
3월 17일까지 초등학생 전 군민대상으로
고성군은 기후변화, 극한기상 등의 자연재난에 대한 전 군민의 경각심 고취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2014 자연재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소방방재청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초등학생 이상 군민이면 누구나 공모 할 수 있다.
공모전 작품 주요 내용은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자연재난으로 발생한 피해현장 또는 복구현장을 담은 내용, 자연재난 예방과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이다.
출품 규격은 크기 4절(394×545) 또는 B3용지(364×515)로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본인 작품 확인서와 추천 작품 설명서와 같이 제출해야 한다.
군은 자체 심사위원회를 구성, 사실성, 시사성, 작품성, 홍보가치 등에 비중을 두고 포스터를 심사하게 되며,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 각 대상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한다.
또한, 이중 대상별 최우수 작품은 도에 추천할 예정이며 도는 자체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소방방재청에 추천한다.
접수방법은 3월 17일까지 고성군청 안전총괄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포스터를 제출하면 된다. 학교 등 단체는 일괄 모집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안전총괄과 복구지원팀(☎670-25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