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학열 군수 비롯한 방문단``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중국 방문
- 공룡엑스포 성공 개최위해 현지 여행사 대표 초청 설명회 개최
- 우호도시 수광시 방문해 수광국제야채과기박람회 관람 및 우호관계 다져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홍보와 ‘2015중국(수광)국제야채과기박람회’ 참석을 위해 중국 산동성 청도시와 수광시를 방문했다.
하학열 군수 등 12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21일 오후 6시`` 중국 청도시 현지 여행사 대표를 초청해 현지 설명회를 열고 중국인 관광객의 공룡엑스포 단체관람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설명회를 통해 공룡엑스포를 포함한 고성군 관내 관광지와 지역적으로 인접한 통영·거제시와 연계해 3개 시·군의 해안을 잇는 관광상품 개발의 이점을 설명하는 등 엑스포 홍보에 전력을 다했다.
이 자리에서 하학열 군수는 “중국인 관광객과 공룡엑스포의 연결고리가 될 여행사 대표들에게 엑스포와 고성군을 알리는 의미있는 자리다.”며`` 앞으로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튿날인 22일에는 방문단은 우호도시 수광시에서 개최하는 ‘2015중국(수광)국제야채과기박람회’를 관람했다.
수광시는 중국 최대 채소 집단재배 산지로 매년 미국`` 일본 등 50여 개국이 참가하는 ‘수광국제야채과기박람회’를 16회째 개최해오고 있으며`` 고성군과는 지난 2013년 농업기술분야 대외협력을 위해 ‘우호교류의향서’를 체결했다.
방문단은 16만㎡에 달하는 국제야채과기박람회에서 현대 농업기술장비`` 원예기기`` 가공기술`` 생산설비`` 포장기술 등을 국내와 비교 견학하고 한중 FTA체결에 따른 채소와 과실`` 화훼류 중국 수출방안을 모색했다.
저녁에는 자오쉬춘 수광시장의 초청으로 마련된 만찬에서 고성군과 수광시의 농업기술을 교류하고 상호방문과 문화교류 확대로 우호관계를 공고히 하는 한편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홍보하고 개막식에 자오쉬춘 시장의 참석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