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김정희 교육장)은 3일(수) 오전`` 고성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 학부모 임원과 학교운영위원을 포함한 학교관계자 등 40여명의 고성학부모네트워크 회원들이 참석한가운데 고성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가칭)를 개최했다.
고성교육지원청 강래동 장학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에서 이남영 교육지원과장은 메르스 확산을 염두에 둔 듯`` ‘앞으로 있을 수학여행이나 체험학습 등이 고려돼야 할 것 같다’고 말하며 고성교육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열린 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에서는 이진영 거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역전문가의 강의에 이어 학부모네트워크 임원진을 선출해 (가칭)고성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 회장은 윤정애`` 총무 박철녀`` 고성읍 초등부 대표 김묘향`` 중고등부 정순이`` 거류 김지은`` 상리 권영경 씨를 각각 선출하고 기타지역 대표는 추후에 결정하기로 했다.
▲ 이진영 학부모지역전문가(거제교육지원청)
한편`` 학부모지역전문가로서의 참석한 이진영 강사는 학부모교육 지원에 있어 경남학부모지원센터와 연계하고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교육지원청 내 민간 거버넌스 운영 지원 특히`` 학부모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 지원 등 유관기관과 사회단체 협력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고성지역 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 결성으로`` 학부모를 교육의 주체로 인식하고 학부모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는 등 학부모가 교육현장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학부모가 학교의 주인이라는 의식과 함께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정보와 협력``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 윤정애 고성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