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읍사무소 및 동외광장 일원서 태극기 달기운동 동참 유도
고성군(군수 권한대행 이채건)은 다가오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기 위해 13일 오후 2시부터 고성읍사무소와 송학광장 일원에서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행정과 직원 10여 명은 고성읍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 광복70주년 기념 특별전이 열리는 고성박물관 관람객 등 군민들에게 태극기달기 홍보 리플릿 200여 부를 배부하며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에 군민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했다.
군 관계자는 “광복70주년의 역사적인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국경일 태극기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 해줄 것”을 군민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6월부터 ‘광복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을 추진해 ▲군청사 및 고성군재향군인회 건물 대형태극기 게양 ▲송학광장 및 고성여객자동차터미널 고가도로 바람개비 태극기거리 조성 ▲ 회화면 남진교 태극기 거리 조성▲고성 공룡시장 및 고성시장 태극기 거리 조성 ▲관용차 차량용 태극기 부착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군민들에게 광복70주년의 의미를 알리고`` 태극기 게양분위기 확산에 힘써 오고 있다.
특히`` 고성군청 종합민원실 및 읍. 면 민원실에 국기판매소를 설치·운영해 군민들이 손쉽게 국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태극기 보급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