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정성수 고성경찰서장, 학교폭력(성폭력) 예방 서한문 발송
  • 김미화 기자2015-09-01 오후 02:48:53

고성경찰서(서장 정성수)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고성교육지원청과 관내 32개 학교의 협조를 받아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공감대를 이루고자 경창서장·학교장 명의의 공동 서한문을 학부모들에게 발송했다.

 

서한문에는 학교전담경찰관의 범죄예방 활동 사항을 소개하고`` 학부모들에게는 학교폭력과 요즘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교내 성폭력(성추행)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예방을 당부하는 내용을 담았다.

 

정성수 경찰서장은 마지막으로 그간 경찰`` 교사`` 학부모와 사화단체 등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로 학교폭력이 크게 줄었다면서`` 앞으로도 고성경찰은 학교폭력으로부터 고통 받는 학생이 없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말했다.

 


아래는 경찰서장 서한문 원문이다.


학교폭력없는 안전한 학교만들기!!!


-우리 모두의 관심과 사랑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미래의 꿈이자 희망입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자녀에 대한 근심과 걱정이 앞서는 학부모님! 항상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쏟아주시는 정성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15년 상반기 4대 사회악(성폭력·학교폭력·가정폭력·불량식품)근절 및 체감치안도 만족도 조사 결과 우리 지역 고성은 나름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개학시즌을 맞아 우리 자녀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더욱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신학기에 이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경찰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 2명을 배치하여 맞춤형 범죄예방교육과 학교폭력 실태파악을 위한 전수조사`` 민관합동으로 청소년의 비행·탈선을 조장하는 유해환경 단속·점검활동은 물론 학교폭력 사각지역 집중순찰 등 다각도로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학교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지킴이인 꿈나르미 학교보안관을 보다 내실있게 운영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아이들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자녀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학부모님께서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새학기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학교생활에 힘든점은 없는지`` 교우관계는 어떤지 더 관심있게 살펴봐 주시고 왕따나 괴롭힘 등 학교폭력이 있다면 ‘117’이나 인터넷 안전 드림(Dream)’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고`` 내 아이를 사랑하는 만큼 남의 아이도 살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어느듯 아침나절 불어오는 신선한 바람을 느끼면서 이제는 가을을 준비해야 할 계절이 다가온 듯합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월 일                        

고성경찰서장 정 성 수

   

image.jp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