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개 부문에서 자원봉사자 6명`` 봉사단체 8개 수상 영예
- 고성군자원봉사센터 2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
지난 11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2015 경상남도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5개 부문에 걸쳐 고성군 자원봉사자 6명과 봉사단체 8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는 고성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고성사랑회’가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경상남도지사 표창에서 개인 수상자는 고성읍 적십자 정덕연 씨와 고성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황경진 씨`` 고성군 주민생활과 정영랑 주무관`` 고성군자원봉사센터 조연정 씨가 수상했고`` 단체로는 고성문화원봉사단이 수상했다.
또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이사장 표창은 고성읍자원봉사회 강희야 씨`` 경상남도 자원봉사협의회장 표창은 고성문화원봉사단 최옥희 씨가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한편 자원봉사대축제 우수활동단체상으로는 고성군자원봉사대학봉사단과 철성중학교 샤프론봉사단`` 대한적십자사봉사회고성지구협의회`` 새미봉사단`` 고성군가족봉사단이 선정돼 각각 상을 수상했다.
고성군자원봉사센터는 2015년 경남지역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2014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올해 경남자원봉사자 대회에서의 각종 수상은 고성군 자원봉사자들이 혼연일체를 이뤄 추진한 봉사활동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자원봉사가 더욱더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소년 나누go 봉사단,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 벌여김미화 기자
└ 고성군자원봉사대학봉사단, 그린 장바구니 만들어김미화 기자
└ 고성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정기총회 개최김미화 기자
└ 봉사교육활동 나들이, 꽃샘추위야 가라~!!김미화 기자
└ 고성군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김미화 기자
└ NH농협 고성군지부 희망나눔 봉사단, 자원봉사로 구슬땀김미화 기자
└ 고성군, 다문화여성 대상 자원봉사 기본교육 실시김미화 기자
└ 고성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수해복구지원 자원봉사김미화 기자
└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전개-자원봉사 어렵지 않아요~!김미화 기자
└ 고성군, 제8회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대회 개최김미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