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최평호)은 6일 오전 11시 30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16년 고성군 공수의사 8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군은 가축질병 예방접종과 전염병 예찰`` 악성 가축전염병 방역 등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일선 방역 조직 기반구축을 위해 관내 14개 읍·면별 담당 공수의사 8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공수의사는 제일가축병원 최만수(삼산``대가)`` 현대동물병원 주덕의(고성읍``하일)`` 거류가축병원 류철환(상리``동해)`` 조수의과병원 조현주(개천``마암)`` 백호종합동물병원 김동식(하이``회화)`` 가야동물병원 홍문백(영오``거류)`` 경남축산가축병원 최정현(영현`` 구만)`` 고성동물병원 신종백(전읍면) 원장이다.
이들은 1년간 가축의 진료와 질병조사·연구`` 가축전염병 예찰과 예방`` 가축의 건강진단`` 가축의 보건증진과 환경 위생관리`` 기타 군수가 지시하는 방역 조치사항 등 현장 방역 활동을 담당하며 특히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 기간(2016.4.1~6.12)동안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 등 악성 가축전염병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수의사 위촉으로 가축방역사업의 원활한 추진은 물론 안전한 축산물 생산 기반 조성과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축산농가 스스로도 방역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