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부문 비정규직 70명 정규직 전환`` 기간제 전환율 30%에 달해
- 군민의 고용안정과 소득 증대로 ‘행복한 군민`` 살맛나는 고성’ 추진을 위한 선도 시책
고성군 공공부문 비정규직 70명이 올해부터 정규직(공무직)으로 전환돼 불안한 고용에서 벗어나게 된다.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지난 2015년 중순부터 2년 이상 계속 상시․지속적 업무를 보는 비정규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태를 조사해 정규직 전환을 추진해왔다.
군은 향후 2년 이상 행정 수요가 예상되며 상시․지속적인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근로자 중 고성군이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대상자로 정규직 전환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국 군 단위 지차체 중 유례없는 이번 조치로 비정규직 233명 중 70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이는 기간제 전환율 30%에 달하는 수치로 비정규직 노동시장에 큰 획을 그을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정부가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정책 기조에 발을 맞추면서도 일괄 전환방식을 비롯한 고령자 채용 기준을 일부 완화한 점 등은 정부 시책보다 일부 개선된 정책 방향이라 할 수 있다.
최평호 군수는 “이번 정규직 전환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장기간 종사하고 있던 기간제근로자의 고용불안을 덜고`` 그간 공직에 봉사해온 군민에 대해 최소한의 임금을 보장하자는 의미이다”며 “지자체가 군민에게 고용 안정을 보장해 주는 것은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고 고성군을 살맛나는 고성으로 만들기 위한 당연한 책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특히 이번 전환대상자 대부분은 고성군민이기 때문에 군민의 임금소득이 높아지면 지역경제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하고 과감하게 추진했다”고 밝혔다.
└ 나경원 의원 최평호 후보 지원 연설 고성방문고성인터넷뉴스
└ 최평호 후보 사회복지협회 고성군지회와 협약고성인터넷뉴스
└ 김무성 대표 최평호 후보 지원 연설에 나서고성인터넷뉴스
└ 김무성 대표 최평호 후보 지원 고성 찾는다고성인터넷뉴스
└ 강기윤 새누리당경남도당위원장 최평호 후보 지원유세고성인터넷뉴스
└ 새누리, 황진하 사무총장 최평호 지원 유세 펼쳐고성인터넷뉴스
└ 새누리, 남부내륙고속철도 관련 야당 흑색선전 중단촉구고성인터넷뉴스
└ 이군현 의원, 최평호 새누리당 후보 임명장 수여김미화 기자
└ [속보]최평호 새누리당 공천자로 확정!!!한창식 발행인
└ 최평호 예비후보 공약발표 기자회견 개최고성인터넷뉴스
└ 최평호 고성군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고성인터넷뉴스
└ [방송알림]최평호 전 부군수 고성군수 재선거 출마 기자회견 내고향TV고성방송
└ 최평호 고성군수 예비후보 1차 공약발표고성인터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