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olleh-TV Ch.789 고성방송에서 FULL HD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쿡-스카이라이프 가입자와 올레-스카이라이프 가입자나 올레 라이브 가입자면
전국 어디서나 고성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고성군 상공협의회 제7차 정기총회가 개최돼 잔여임기가 만료된 송무석 회장이 만장일치로 추대 선출돼 2년간의 임기에 들어가는 등 일부 임원 이동에 따른 신임 임원 선출과 의안 상정의결이 있었다.
24일(목)`` 오후 고성군 선거관리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고성군 상공협의회 정기총회에는 최평호 군수를 비롯한 이군현 국회의원과 제정훈 황대열 도의원`` 황보길 군의회 부의장과 김홍식 정도범 박용삼 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이날의 총회를 축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모범회원사와 협의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회원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관내 4개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송무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현실 앞에서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할지 난감하기도 하지만 지혜를 모아 난국을 헤쳐 나가도록 하고`` 상공인들의 효과적인 업체 운영과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송무석 회장은 또 ‘유명무실한 단체가 아닌 건실하고 확고하며`` 스스로 높아지는 단체가 되자’고 말했다.
총회에서는 연혁보고와 감사보고에 이어 2015년도 결산보고 승인의 건을 비롯한 회관건립 추진위원회 구성안 승인의 건 등 모두 8가지 안건을 상정하고 심의 의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8호 안건이었던 고성군상공협의회 회관건립 추진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올해 협의회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기로 하는 한편 기타토의 시간에는 상공협의회에 가입에 따른 이점을 확인시켜 회원확보에 힘쓰자는 의견과``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회원간 교류와 참여를 확대시키자는 의견이 나와 정책추진에 반영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임원 임명의 건과 관련해 새마을 금고 이사장으로 자리를 옮긴 박민용 사무국장의 뒤를 이어 전 고성군청 환경과장을 지낸 김도권 씨를 신임 사무국장으로 승인하고 삼도프레스 이도경 회장을 수석부회장으로 권순영`` 이동춘`` 곽태영씨가 각각 부회장에 선임되고 최명호 농협고성군지부장이 감사에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