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경찰·금융기관 간 업무협약식(MOU) 가져
  • 김미화 기자2016-05-20 오후 02:37:26


640DSC_5641.JPG

 

고성경찰서(서장 정성수)에서는 경제여건 악화를 틈타 금융사기 범죄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전화금융범죄로부터 국민 경제를 보호하기 위해 오늘(20) 오전 경찰서장실에서 경찰서장을 비롯한 고성군내 12개 금융기관장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중점 협력사항으로 고성경찰과 금융기관은 보이스피싱과 대출 사기`` 대포 통장 등 금융사기 범죄 예방을 위해 경찰·금융기관 간 상호 연락 체계를 구축해 범죄 정보를 공유하고 피해방지를 위한 경찰 수사 활동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이에`` 경찰을 비롯한 금융기관은 서민의 절박한 심리를 악용한 금융사기에 대한 피해의 심각성과 갈수록 교묘한 수법으로 진화하는 수법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중점 협력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각 종 금융 범죄 척결을 위해 공동 대처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640DSC_5668.JPG

 

경찰관계자는 최근 조직화·지능화된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양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예방 홍보와 수사의 효율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국민 경제를 보호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는 개최 배경을 밝히고 금융기관의 적극적인 협력과 함께 국민들이 수사기관과 금융기관을 사칭하는 금융 범죄에 현혹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해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