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밤나무해충 항공방제 실시
  • 박경현 기자2016-07-14 오후 04:07:30

밤나무 항공방제.jpg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밤 생산량과 품질을 높이고 농가의 일손을 덜기 위해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에 걸쳐 밤나무해충 항공방제를 실시한다.

 

고성군은 영현면 외 8개면 318.05ha를 대상으로 오전 5시부터 12시까지 산림청의 헬기를 지원받아 밤바구미`` 복숭아명나방 등 밤나무 종실가해 해충 방제에 들어가`` 이번 밤나무해충 항공방제에 사용되는 약제는클로르플루아주론 유제 5%’로 저독성 농약으로 인체나 가축에는 피해가 없지만 항공방제로 인한 다른 산업에 피해가 우려되므로 살포지역 인근 주민들에게는 주의가 요구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벌통은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거나 약제 살포 당일 오전에 방봉 금지하고`` 다른 지역의 양봉업자가 항공방제 살포지역에 벌통을 반입할 경우 항공방제에 대한 내용 설명과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양잠농가와 목축 농가는 뽕잎과 가축사료를 사전에 비축하고 약제 살포 당일은 가급적 방목을 금지하고`` 양어장은 급수를 일시 중단하는 등 어류에 대한 보호 조치와 항공방제 지역과 인접 지역은 장독대와 우물 뚜껑을 닫고`` 산나물 건조 등 피해가 없도록 사전예방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항공방제의 특성상 비`` 바람`` 안개 등의 기상여건과 헬기사정에 따라 방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홍보 방송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한편`` 방제 일정이나 장소 등 문의사항은 고성군 녹지공원과나 읍면사무소와 고성군 산림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