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결혼이민여성 운전면허 취득 지원
  • 김미화 기자2016-09-30 오후 05:38:21

- 운전면허 필기시험 대비반 실시

 

고성군`` 결혼이민여성 운전면허 취득 지원.jpg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결혼이민여성의 운전면허 취득을 돕기 위해 관내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대비반을 열었다. 이번에 마련된 시험대비반은 결혼이민여성들의 운전면허 취득을 도와 사회에 진출 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하고`` 정착에 어려움이 없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성군은 지난 29일 오후`` 실시된 교육에서는 고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강동성 강사가 나서 교통안전교육과 필기시험 준비 등에 대한 내용으로 2시간동안 강의를 진행하는 한편`` 고성경찰서에는 한국어에 서툰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자국어로 된 문제집을 usb에 담아 제공했다.

 

교육에 참가한 딘티탄(베트남`` 회화면)씨는 운전면허를 취득 하면 안정된 직장을 구하는데 도움이 되고 가정 경제에도 보탬이 될 것 같아 도전하게 됐다이번 기회에 열심히 노력해 꼭 운전면허를 취득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근종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올해 상반기에 운영한 운전면허 필기시험 대비반 참석자 14명 중 8명이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기쁨을 누렸다이번 하반기에도 결혼이민여성들이 운전면허를 취득해 아기 예방접종`` 시장 보기 등 일상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여성의 한국 적응을 돕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055-673-1466)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