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최평호)은 11일 오전``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산불담당 공무원과 산림사업 종사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교육·훈련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2016 추기 및 2017 춘기 산불방지기간’을 앞두고 산불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산불 초동진화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부 소속 손영현`` 송철호 강사가 맡아 ▲산불방지대책 ▲산불진화방법 ▲안전수칙 등에 대한 이론교육 ▲기계화 산불진화시스템의 사용`` 조작법 등에 대한 산불진화 현장실습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거북산에서 실시된 산불진화 현장훈련은 실제 산불진화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산불대응 방법에 대한 실습과 현장지휘 대응 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상부 녹지공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체계적인 산불 초동진화태세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을 행락철과 건조기에 산불발생 우려가 높은 만큼 군민과 입산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오는 11월 1일부터 내년 5월 15일까지를 ‘2016 추기`` 2017 춘기 산불방지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전문진화대원 23명`` 산불감시원 101명을 담당지역으로 배치해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