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 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 박경현 기자2016-10-12 오후 06:11:54

- 내년부터 돼지분뇨`` 액비의 투명한 관리 가능해진다

 

고성군(군수 최평호)11``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가축분뇨 배출농가`` 재활용업소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은 내년 11일부터 사용이 의무화되는 시스템으로 돼지분뇨와 액비의 수집·운반·처리·살포까지 모든 과정이 실시간으로 관리되는 시스템이다.


고성군``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 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1).JPG

 

이날 한국환경공단의 자원순환팀 직원이 강사로 나서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의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전자인계서를 작성하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또한`` 전자인계시스템 운용방법과 절차 등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행정처분과 과태료 대상 등 위반사항에 대한 설명도 곁들였다.

 

고재열 환경과장은 "내년부터 가축분뇨 운반 차량과 액비살포 차량에 중량센서 차량용 영상장치와 GPS 등을 설치해 운영하게 되면`` 가축분뇨의 배출`` 운반과 처리`` 액비살포지역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중량변화와 위치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돼 돼지농가에서 배출되는 가축분뇨를 지금보다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시스템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환경과(670-2425)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군`` 가축분뇨 전자인계관리 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2).jpg



 

목록으로